현재 일본에서 롤 한국서버하고있습니다.
업데이트하기전에는 대부분의 서버들이 반응속도 50~60ms로 잡혔습니다.
미꾸라지 업데이트이후에는 50ms는 거진없고 , 또한 비슷한 서버를잡더라도 서버가 자주 튑니다.
자동선택을 선택해놓아도, 자주튀는건마찬가집니다.
업데이트이후의 미꾸라지의 행동이 더 안좋아보입니다.
대처방안없을까요
음…일단 현재 4버전에서는 웹상에서는 50ms대를 나타내고있지만 실제로 게임에들어가면 100ms 이상으로 적용되고있습니다.
그만큼 RTT차이가 크다는것이죠…그리고 몇몇 한국서버 (세종이나 KDT인가 뭔가 그 한국서버들)를 잡고 롤을하면 롤이 인게임이안됩니다. 즉…방을 만들고 친구들을초대해서 큐를 돌릴수있지만, 실제 게임실행시에는 로딩화면으로 안가고 연결실패가뜹니다. 그래서 미꾸라지끄고했더니 게임에들어가집니다.
그래서 운영진분께서 말씀하신 3.6.1버전을 다시 설치해서 해본결과, 3.6.1버전에서는 50ms를 유지하는 서버를 잡을경우 실제 게임에서도 그정도수준으로 잡힙니다. 50~60ms로요
하지만 3.6.1버전에서도 마찬가지로 세종이나 한국서버를 잡을경우 인게임이 안됩니다.
제가 일본에서 하고있기때문에 그런가 싶기도합니다만. 그전에는 잘됬었거든요, 아니면 현재 또 업데이트 진행중이시던데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여튼 결론적으로 3.6.1버전에서 일본서버중에 낮은수준의 서버를 잡아서 사용해본결과 롤에서 반응속도가 웹상의 RTT와 거의 동일한수준으로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아직 한판밖에안하고 쓴 답글이지만, 지금까지는 3.6.1이 훨씬좋습니다.
4버전은 아직까지 많이 튀고, 서버연결실패도 많이납니다.
이상입니다~
4버전 디버깅 잘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