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로그들어가보면 인터넷이 끊기고 재연결 되는데 이게 미꾸라지 쓰기전에는 한번도 안일어났습니다. 스트레스 엄청받네요 (같은 모뎀선 사용하는 TV 등은 잘만 나옵니다.)
1 Like
음… 일단 체크해보아야 할 부분이 2 가지가 있어 보이는데요,
- 현재 미꾸라지가 실행중인 컴퓨터의 네트워크 장치가 reset 되는지,
- 혹은 해당 컴퓨터가 물려있는 공유기가 reset 되는지를 보아야 할 듯 합니다.
말씀하시는 상황으로 보아 같은 모뎀선을 사용하는 TV 가 잘나온다고 하시니, 공유기 이슈는 아닐꺼라 판단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1) 번의 컴퓨터 네트워크 장치가 reset 되는지를 보는 것이 먼저로 보이네요.
혹시 연결 프로토콜을 TCP 기반으로 변경하여 시도를 하셔도 동일한 증상이신가요?
대충 미꾸라지 꺼놓고 그냥하면 잘되는데 미꾸라지 키고 20~30분 정도 지나면
이런꼴 당하고 알려주신 TCP 방식 해도 맛이 가네요
(이글쓰면서 TCP 테스트햇는데 바로 끊겻습니다.)
기존에 다른VPN(엑싯렉) 쓸때는 한번도 겪지 않앗고 요번에 돈좀 아껴보려고 건너왔는데
보시다시피 돈아끼려다가 스트레스만 받고 쓰지도 못하네요
아… 일단 @wjdrudwns9 님의 상황이 아래와 같은 상황이 맞으신거죠?
- 미꾸라지 프로그램은 PC용 미꾸라지를 윈도우즈에 설치하고 실행한 상태.
- 해당 윈도우 머신은 ipTIME 공유기 (AX2004BCM - 192.168.219.100) 에 물려 있고, WAN1 포트가 재연결되는 이슈.
일단 WAN1 포트의 물리적 링크가 재연결된다는 메세지는 미꾸라지가 영향을 미칠 범위를 벗어난 메세지로 보입니다. WAN1 포트는 보통 @wjdrudwns9 님의 공유기와 그 윗단의 인터넷 모뎀(?)이 서로 연결된 위치인데요, 보통 이 이슈의 경우,
- 인터넷 모뎀 / 케이블의 연결이 불량이거나,
- 윗단의 인터넷이 연결을 끊었을 경우.
- ipTIME 공유기의 WAN1 포트 자체가 불량인 경우,
등등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우선 제가 추천해 드릴 수 있는 방법은 혹시나 다른 ipTIME 공유기가 있다면 다른 것으로 대체하셔서 테스트를 해보시거나, 혹은 PC 컴퓨터를 ipTIME 공유기를 거치지 않고, 바로 연결하여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입니다. ㅠ.ㅠ
This topic was automatically closed 21 days after the last reply. New replies are no longer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