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can log in the game "blade and soul
i mean i can not log in the game
Are you meaning that you failed to connect to EU game server? If then please test it again.
Cool! I hope now everything goes well with mudfish. Please let me know if there are any other problems.
- https://mudfish.net/download 에서 최신 미꾸라지 다운로드 및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설정 - 중계 서버 - 목록 제한을 해제하여 접속할 수 있는 다른 미꾸라지 중계 서버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버전을 받고 게임에 접속이 되는 서버들을 다 돌려봤지만 별다른 진전을 보이지 않습니다..ㅠㅠ
+
혹시나 해서 무료 중계 서버를 선택해보니 확실히 반응 속도는 떨어지지만 팅기는 현상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우선 마비노기에 접속할 수 있는 유료 중계 서버는
JP Asia (Hokkaido - SakuraNet)
JP Asia (Tokyo - CNode 1)
JP Asia (Tokyo - ConoHa 0~9)
JP Asia (Tokyo - SakuraNet 1~2)
JP Asia (Tokyo - Techorus 1~3)
이렇게 있고, 위의 서버들은 핑은 낮은 편이었지만 잦은 팅김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면 특정 퀘스트 보드를 펼칠 때 10~20초 가량 멈췄다가 퀘스트 보드가 뜨거나 혹은 팅겼습니다.
무료 중계 서버를 이용해보니 높은 핑 때문인지 곧바로 퀘스트 보드가 뜨진 않았지만 잠깐 멈칫하고 1초 내로 보드가 화면에 띄워졌고, 팅기는 일은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에 이상이 있나 싶었지만 무료 서버가 잘 되는 걸 보니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떻게 유료 서버를 안정화 시킬 수는 없는가요?
우선,
설정 - 프로그램 - Full VPN - 공개 무료 서버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공개 무료 서버는 https://www.vpngate.net/ 에서 각 개인 또는 단체가 제공합니다.
종량제일 경우,
- 일부 서비스에 한하여 Full VPN 모드가 아닌데도 트위치 등으로 크레딧이 빠져 나갈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미꾸라지 아이템을 켜 놓고 게임 다운로드/업데이트/패치 등을 하신다면 크레딧이 같이 소모될 수도 있습니다.
- 크레딧 사용 후 반영되기까지 30분에서 2시간 정도 지연이 있는데 그 사이에 마지막으로 확인하셨다면 크레딧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빠져나간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크레딧 감소 내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크레딧 차감 정책 - 2015-08-15
접속 기록은 설정 - 개인정보 수정 - 접속 기록 여부를 기록함으로 설정한 이후부터 저장합니다.
- 실시간 트래픽 그래프가 일상적이지 않은 급격한 변화를 보이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말씀하신 미꾸라지 중계 서버 5개를 제외한 다른 일본 중계 서버는 목적지 서버 쪽에서 차단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중계 서버를 선택하실 때 다음 내용을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접속하시려는 서비스를 제외하고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일반적으로 RTT 평균과 표준편차가 낮고 그래프가 직선에 가까운 것 중 패킷 로스가 0인 중계 서버 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저녁에서 새벽 시간대에 접속량이 올라가면서 부하가 커져 네트워크 혼잡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중계 서버를 이용해야 하나요? 핑이 제일 괜찮은 중계 서버라는게 뭐죠?
- 미꾸라지에서 보여주는 중계 서버 정보는 통계적으로 추정하는 값이어서 실제 접속할 당시 지연(Latency)과 다를 수 있습니다. UI 상 예측 그래프에서의 RTT 와 실제 게임내에서 RTT 가 달라요!
- WinMTR이나 PingPlotter로 네트워크 상황을 직접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위에 저 서버들이 되는지 안 되는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다 들어가 봤습니다. 그런데 그 서버들이 다 똑같은 현상이 일어나서 문의를 드렸습니다..
로그아웃 후 로그인 기억하기를 해제하고 로그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번 로그인을 할 때 로그인 기억하기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음.. 다 똑같이 팅기는 이슈가 있다면, 일단 여러 가지 원인을 생각을 해봐야 할 듯 합니다만, 현 시점에서는 몇 가지 테스트가 필요해 보입니다. 혹시 연결 프로토콜 을 TCP 기반으로 변경하셔서 테스트를 해보셔도 동일하게 팅기는지를 확인해 보셨는지요?
만약 TCP 로 했고, 위의 중계 서버 상관없이 항상 해당 현상이 발생된다면, 게임 서버 쪽에서 먼가 조치를 취한 것이 아닐까 의심을 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