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미꾸라지 잘 쓰고 있습니다, 먼저 감사 인사 올립니다. (꾸벅)
첨부와 같이 Multi Path모드 + FastConnect모드 쓰려고 하는데,
-
Multi Path모드의 자동선택 + 자동선택의 조합을 연결할 경우,
최초에는 가장 좋은 RTT값과 표준편차로 잡아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혹시 더 좋은 조합이 실시간 변동으로 새롭게 나타날 경우, 자동선택 + 자동선택 연결하기의 경우에는 더 나은 조합으로 자동 변경되나요? (제가 수동으로 조정할 필요 없이)
이 부분의 경우, “아이템 설정” 메뉴에 들어가시면 나오는 "연결 그래프"를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
- Multi Path 모드의 경우, 두번째 중계 서버 (Exit 중계 서버) 는 한번 선택되면 변화하지 않습니다.
- 다만 첫번째 중계 서버 (Entry 중계 서버) 의 경우, 더 나은 조합이 발생되면 해당 중계 서버로 자동 변경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한가지 더 궁금한게 있는데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ㅜㅜ)
- 일단 말씀하신대로 변화하지 않는 Exit 중계서버는 위 사진과 같이 목적지와 근처?인 곳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 첫번째 Entry 중계서버는 말씀하신대로 자동선택으로 설정해두어 더 나은 조합의 중계서버 자동 설정 활성화를 해 두었는데…
혹시 Entry중계서버가 더 나은 RTT서버(?)로 변경 될 때, 렉이 걸리거나 게임이 끊기지는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Entry 중계 서버는 동시에 여러 중계 서버 연결이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Entry 중계 서버 변경이 연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ㅠ.ㅠ
선생님,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
금일, 위 사진과 같이 Multi Path 모드에서
- Entry 서버 : 자동 연결
- Final 서버 : S. Korea - Psychz 4 로 연결을 했습니다.
하지만,
위 두 번째 사진처럼, 테일즈위버가 높은 핑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몇 분 동안 캐릭터 반응이 매우 느리더라고요 ㅜㅅㅜ…
결국, 제가 수동으로 Entry 서버도 낮은 RTT 조합으로 변경해주었는데…(목적지 서버는 유지)
- Entry 서버 : 자동 연결 시, 말 그대로 자동으로 최적화된 RTT 조합, Entry 서버로 연결해주는게 아닌걸까요? ㅜㅜ
어흑… ㅠ.ㅠ @rhalgu 님 말씀 처럼 많이 이상하네요. 결과를 보면, 먼가 굉장히(?) 선택이 잘못되었거나 혹은 예상 RTT 계산이 잘못된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혹시 만약 이러한 이슈가 다시 발생이 되신다면, 해당 상태에서 문제점 보고서를 한번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 내부 로그를 봐야 좀 더 문제를 좁힐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