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LA) RTT구간별 측정데이터 보면 중계서버와<->게임서버 구간 값이 가장 낮은 중계서버는 San Francisco, San Jose 에 있는 중계서버들입니다. 이 지역 중계서버들은 게임서버와 2-3정도의 RTT값으로 나옵니다. LA지역 서버들은 9-11 정도 구요. 이걸로 봐서는 RTT측정에 사용하는 오버와치 게임서버가 LA지역이 아닌 다른 쪽으로 설정되어있는거 같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RTT추천값으로 130 나오는 추천 경로를 사용해보면 게임상에서는 160이 넘어갑니다.
제 추측으로는 실제 게임서버 주소가 아닌 것을 RTT측정에 사용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면 추천경로같은게 아무 의미가 없는거 아닌가요.
대쉬보드상에서의 RTT값이 실제와 다르니 하나씩 경로를 테스트 해야봐서 너무 번거롭습니다.
현재 미꾸라지에서는 해당 목적지에 대한 RTT 측정을 위해서 52.8.135.1 IP 를 사용하고 있고, 이 IP 의 경우, 아마존 AWS San Francisco 데이타 센터쪽 IP 입니다. 게임 서버의 IP 와 비교를 해보아야 수정이 가능한지 아닌지가 구분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