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T 그래프랑 인게임 핑이랑 차이가 많이납니다

RTT 그래프는 일정한 핑으로 쭉 정상으로 기록되는 중인데

정작 인게임에선 3000 6000 으로 튀는데 이건 어떤게 문제인건가요?

서버상태 목록에도 부하가 걸리거나, 에러목록도 없는데 인게임은 진행이 불가능할정도로 핑스파이크가 생깁니다.

가끔은 게임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RTT그래프는 0ms 유지될때도 종종 있습니다.

winMTR 로 해당중계서버 IP로 돌렸을때 다수 구간에서 time request out 도 뜨고 많은양의 패킷로스가 발생할때도 RTT 그래프는 평온하네요.

로스트아크 연결프로토콜 자동으로 설정, WFP모드 미사용, fastconnect모드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일전에 문의드렸던 자동입력방지문자 뜨는 사항은 아직 답변이 없으시네요… fullvpn모드로 로그인부터 게임실행까지 패킷덤프 보내드렸습니다.

글쎄요… 일단 미꾸라지 상으로 상태가 평온한 상태인데, 정작 인게임에 해당 이슈가 발생된다면 먼가 다른 이슈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혹시 이 이슈는 FastConnect 모드를 Off 하신 후에도 해당 증상이 발생되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음… 중계 서버를 대상으로 WinMTR 테스트를 하였을 때는 문제 없다면, “중계 서버 <-> 게임 서버” 구간에서 해당 증상이 발생되신 것일 수 도 있습니다. 혹시 기회가 되신다면 WinMTR 을 이용한 네트워크 분석 문서를 참고하셔서 117.52.144.60 (LOST ARK - Asia (South Korea)) IP 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부탁드립니다.

해당 주제글에 제 답변을 남겨 놓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ㅠ.ㅠ

This topic was automatically closed 21 days after the last reply. New replies are no longer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