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저우 옆 동관에서 접속 중인데요.. 미꾸라지 실

중국 광저우 옆 동관에서 접속 중인데요… 미꾸라지 실행하면 게임 설정 텝에서는 rtt 가 50-60 으로 서버들이 보이는데 실제로 셋업하고 메인 화면으로 오면 200-3000 가지 왔다갔다 거리며 던전엔 파이터 홈페이지에도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 df.nexon.com ). 던전엔 파이터 종량제 아이템을 장착한 상태입니다 ( 14:45 확인 )
  
윈도우10 VPN 쪽 옵션 바꾸니 rtt는 60-80 선으로 나오는데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 21:30 확인 )

Full VPN 으로 설정시 위의 http://myip.mudfish.net 접속하면 돋보기에서 선택한 중계서버가 표기 되며 위의 중계 서버로 접속중입니다. 설정하신 내용이 모두 정상 작동중임을 나타냅니다. 안심하셔도 됩니다. :-) 라고 표기됩니다. df.nexon.com 접속시 "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df.nexon.com**에서 응답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라고 표기 됩니다.  
    
  
다시 보니 설정이 10% 에서 완료가 되지 않습ㄴ다. Full vpn시

음… 혹시 설정 구성이 10% 가 아닌 58, 50, 33, 48 퍼센트 등등에서 정지하시면 미꾸라지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하신 후 다시 한번 실행하셔도 같은 증상이신지 한번 해보셨는지요?  

보내주신 동영상 잘 보았습니다. 음… 글쎄요… 신기하네요. ㅠ.ㅠ 혹시 TCPView 을 이용한 서버 정보 확인 방법 문서를 참조하셔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에, 각 던전에 입장할 때 마다 게임 서버 IP 가 어디로 접속하시는지 한번 살펴봐 주실 수 있으신가요?

제 예상이 맞다면 일단 게임 서버 IP 에 따라서 속도 차이가 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번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IP 들이 게임 서버 IP 입니다.

  • 101.226.99.25
  • 101.226.100.37
  • 101.226.99.239
  • 101.226.99.240

물론 다른 게임 서버 IP 가 잡힐 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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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T 그래프입니다.
패킷로스도 없는데 저렇게 핑이 왔다갔다 하는건 좀 이상하네요.
게다가 저런 증상은 한국서버에만 있네요.
제가하는 중국서버를 기준으로 서버 데이타를 봐도 홍콩,싱가폴,대만,일본쪽 서버들은 RTT그래프가 평탄합니다. 중간에 로스가 있는지 한두번씩 1000ms까지 올라가긴 하지만요.
RTT그래프를 여러가지 유심히 다 봤는데요.
중국서버를 기준으로 한국에 있는 서버들은 전부 핑이 왔다갔다 하는군요.
그리고 WTFast에서 한국서버 잡고 해보니 같은 증상이 있네요.
중국과 한국 사이에 특정한 네트워크 이슈가 있는 건가요?
한국쪽 서버들의 네트워크가 전부 설명하신대로 2중으로 되어 있는건가요?
그런데 중국 가속기인 UU가속기에서 서울서버 잡고 할때는 이런 증상이 없네요.
http://uu.163.com/
가속기 사이트는 저기구요.
UU가속기의 서울서버 IP는 183.86.194.131:2082 입니다.
다른 게임의 중국서버를 잡고 한국서버 핑을 봐도 평탄하네요.
블소에서만 그러네요.
그리고 중국서버중에 특정 몇군대 빼고는 RTT 그래프가 1000이상으로만 보이네요.

패킷로스도 없는데 저렇게 핑이 왔다갔다 하는건 좀 이상하네요.
게다가 저런 증상은 한국서버에만 있네요.

일단 위에서 제가 말씀 드렸듯이 적어도 해당 게임 서버 쪽 네트웍이 2 개 이상의 ISP 로 multipath routing 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일단 미꾸라지 쪽 이슈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해당 증상이 '한국 서버’에만 있다는 말씀이 미꾸라지 한국 중계 서버를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중국과 한국 사이에 특정한 네트워크 이슈가 있는 건가요?
한국쪽 서버들의 네트워크가 전부 설명하신대로 2중으로 되어 있는건가요?

:slight_smile: 보통 이런 증상이 한국 보다는 중국 쪽 네트웍 이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 쪽은 전혀 2 중으로 안되어 있구요. 보통 회선 비용을 아낄려고 이런 꽁수를 부리긴 하지만 그래도 한국 네트웍 쪽에서 이런 짓(?)을 했다고 상상하기 힘듭니다.

183.86.194.131:2082

이 서버는 GDSYS 쪽 네트웍이라는데요, 먼가 다른 백본망에 붙어 있는 듯 합니다. 다만 이 쪽은 해당 업체에서 어떻게 서버를 구했나 모르겠네요. :frowning:

블소 게임서버가 multipath routing을 한다면 다른 나라의 미꾸라지 중계서버를 선택해도 한국중계서버처럼 핑이 왔다갔다해야 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건 당연히 아닙니다. 결국 해당 게임사 쪽에서 어떻게 네트워크를 구성했는지는 저희가 알수 없기 때문에 그럴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블소 중국서버와 한국 미꾸라지 중계서버 사이의 경로중에 multipath routing이 되고있고
블소 중국서버와 다른 나라의 미꾸라지 중계서버 사이에는 multipath routing이게 안되고 있어서 평탄한건가요?

그럴 것입니다.

UU가속기가 사용하는 백본망의 서버나 WTFast 상해2번 서버랑 같은 서버를 추가하는건 힘든가요?

이 부분은 제가 구해봐야 할 부분인데요, 만약 해당 서버들의 public IP 를 알수 있다면 제가 해당 ISP 를 통해서 임대 시도를 할 수는 있어 보입니다만 그쪽에 계약 조건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보이네요.

백본망이 다르다면 미꾸라지의 한국중계서버들은 모두 동일한 백본망에 있나요?

당연히 아닙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회선망은 다양하지만 UU가속기나 상해 2번의 백본망을 통해 전달되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일단 블소 중국서버를 하면서 핑이 좋게 나오는 가속기 서버를 몇개 추려봤습니다.QQ대리가속기 중국서버 F1 node 122.225.243.243 , F1b node 122.225.243.244
한국서버 F4 node 101.55.95.30
WTFast 상해2번 180.169.19.115
UU가속기 서울서버 183.86.194.131

이 IP를 알면 임대 시도 가능할까요?

처리해 드렸습니다. :slight_smile: 확인해보시고 문제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답글 부탁드립니다.

음… 일단 이 부분은 윈도우 환경에 따라 다를 듯 합니다만 정확하게는 저도 답변을 드리기 힘들 듯 합니다. 소마구 KVM 환경에서는 CPU 갯수가 Plan 에 따라 정확하게 할당되는 것이 맞지만, 내부 VPS 에서의 인식은 해당 운영체젱에 따라 다르게 동작을 하더라구요…

이게 좀 신기하네요. 컴퓨터 속성은 2코어로 인식되고. 장치관리자 내에서는 4코어로 되어있네요. 부팅설정에서 코어 선택을하면 거기선또 2코어밖에 안되구요.그리고 소마구 vps 확장축소 옵션에서. 축소옵션만 가능한게 조금 아쉽네요. 쓰다가 확장하려니 확장은 오직 스토리지만 가능해서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새로운 vps를 생성해서 옮기자니. 설치한 윈도우 환경과 사용한 데이터를 생각하면 또다시 같은 짓을 해야하는데. 돈도 돈이고 시간도 드네요. 답변감사합니다. 2코어 부족하더라도. 저렴한 서비스에 만족합니다. ^ㅡ ^

cpu-z를 보니 대충은 알것 같네요. 지금 방식이 소켓당 1cpu씩 2소켓 2시피유가 들어가 있어서. 일반 운영체제인 윈도우즈는 2cpu까지밖에 지원하지않기 때문에. 나머지 코어들이 무시되는 것 같네요. 1소켓당 지원하는 코어수가 늘지않으면. 2코어가 한계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