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아니아 롤 핑 문의

예전에 결제를 하여 사용하였더니 핑이 180대까지 내려가 잘 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핑이 300대로 올라가 미꾸라지를 사용하나 안하나 차이가 없을 정도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를 사례들을 보아
ADN 연결(Korea Sejong -> Oceania)을 해보았습니다.
근데 ADN으로 연결하면

[WARN] MUDEC_00080 : TOL_sendto(20 error to re22 10.253.240.1 for heartbeat(-1 64)

라는 에러메시지가 뜹니다.

이것도 에러코드 탭에 써주신대로 해볼려고
WPAD탭에가 중계서버를 확인하여 문제가 무엇인지 보려고 하였는데
사실 여기선 제 지식의 한계로 중계서버 4개자리를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혹시나 하는맘에 여기선 브라우저에 등록해야할 URL이란것을 인터넷옵션을 통해 입력하였습니다.)

무작정 해결책만 보고 연결 프로토콜을 UDP 에서 ICMP로 바꿔보았는데도 에러는 계속 뜨고
핑을 내려가지 않고 있습니다.

저번에 어떤분 문의에 전반적으로 오세아니아 연결하는데에 있어서 문제가 있다고 본거 같은데
그것때문인지 아니면
제가 잘못한것인지
해결책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다시 껏다 켜보니
MUDEC_00074라는 에러가 빨간 테두리로 뜨더군요
이것도 에러코드탭에서 찾아보니
MUDEC_00071과 같은 증상이라는데
: Core 프로그램이 특정 중계서버에 접속하지 못해서 나오는 메세지 라는데요…

아까 00080에러가 뜨는것도 보니
" 미꾸라지 중계 서버와의 연결 상태가 불안정 하거나 해당 중계 서버가 응답을 하지 않을 경우 발생됩니다"
라고 적혀있는데

연결이 안되서 핑도 안내려 가고
에러메시지만 뜨는건가요?

해결방안좀…

알려주신대로
ADN 모드를 사용해서

KR Asia (S. Korea - Sejong Telecom) -> AU Oceania (Sydney - Exigent)

이렇게 바꾸고

연결 프로토콜도 다시 UDP로 바꿔줬음에도 불구하고
핑은 아직 300대로 나오네요… ㅠ

다른 방법이 또 있나요.?
아님 설마 불가능… ㅠ

저도 안되네요
미꾸라지 켜도 적용 안된것마냥 변화가 없습니다
결제한 돈은 돈대로 꺠지고 얼마안되지만 ㅎㅎ
옜날엔 잘 됬는데 배가 부른가봅니다

ㅠ.ㅠ ADN 모드를 이용하시면 그나마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버그를 발견해서 내일 서버측 프로그램을 패치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있으실 텐데요라뇨
안해봤겠습니까
전혀 도움안됬습니다
그리고 라인은 뭐하러 올려두셨어습니까 답장 안하실거면 전화도안받고 전화2차례에 수차례 메세지 보냈으나 답장한개없네요
수고하시는건 알겠습니다만 무료아닌 유료로 영업하시면서 무성의한건 기분이 좋지만은 않네요

여전히 안되고요

사람이 어찌 완벽할 수 있겠습니까. :-) 다시 한번 더 ADN 모드를 이용하셔서 테스트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어제 있었던 패치 작업에 문제가 발생하여 오늘 또 hotfix 를 적용하는 사태가 있었네요. 도움이 안되셨다니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라인” 지원에 대해서는 말씀하신 부분이 올바른 듯 합니다. 포럼 혹은 E-메일을 통한 지원도 그 수가 지금은 많아 허덕되고 있는 실정인데 라인을 통한 실시간 응답은 사실 제 욕심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공식적으로 라인 채널을 닫았으며 30 일동안 조건없은 money-back 정책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 환불을 하실려고 전화를 하셨다면 다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지만 기술지원을 위해 전화를 하셨다면 ㅠ.ㅠ 도와드릴 수 없었을 것입니다. (참고로 전화로는 기술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slight_smile: I’d changed the word ‘buy’ to ‘equip’ though I’m not sure it’s a proper word. Thank you for your feedback.

ㅠ.ㅠ 우선 질문해 주신 부분에 대해 각각 답변을 드리면

1. 연결 프로토콜의 경우, UDP 로 게임을 하시는데 지장이 없으시면 절대 TCP 를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보통 방화벽 환경에 있는 사용자 분들이 TCP 연결을 사용하십니다.

2. RTT 검사 방법은 무엇을 선택하셔도 게임을 하시는데 영향을 주지도 받지도 않는 부분입니다. 이 또한 방화벽 사용자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3. FastConnect 모드의 경우, 현재 즐기시는 게임이 TCP 프로토콜 기반일 경우 사용 전후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UDP 게임의 경우 별 다른 효과가 없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제가 보아서는 크레딧 부족으로 인한 문제로 보입니다. 지금도 같은 증상이신지요?

음… ㅠ.ㅠ 아래의 답변을 우선 참조 바랍니다. 이 이슈는 CDN 이슈가 맞아 보이는데요, 혹시 Full VPN 모드로 했을 때 사쿠라넷 말고 다른 일본 중계 서버들은 되는지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이 이슈가 게임사에서 중계 서버 IP 들을 블럭해서 생기는 이슈인지 확인해 봐야 할 듯 하네요.

그렇군요… 먼가 원인이 바로 나오면 좋을 텐데, 계속 살펴보는 패킷 덤프들 모두 미꾸라지에 이미 등록된 부분이라 진전이 없습니다. 먼가 패킷 덤프 방향을 바꿔야 할 듯 한데요, 혹시 Wireshark 사용이 가능하신지 모르겠네요. 가능하시다면 Wireshark 을 이용한 패킷 덤프 링크를 참조하셔서 다음과 같이 해보시겠습니까?

* Full VPN 모드는 끕니다. 그리고 아이템 장착으로만 적용을 합니다.
* Wireshark 를 켜신 후, 아이템 장착으로 안되는 과정을 덤프해주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인터페이스 선택시, 모두 혹은 인터넷 선이 물려있는 네트워크 장치를 대상으로 하면 되실 것입니다.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과정의 패킷 덤프를 보아야 좀 더 진전이 있을 않을까 싶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