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고급모드로 하면 핑값이 적힌거와 인게임이랑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하셔서 기본모드 중심으로 해봤는데요… 그래도 많이 다르네요… 어떻게 해결 안되는 건가요? 최근에는 스파이크도 생기네요. 설정 전에 알 수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음… 혹시 미꾸라지 없이 인게임 핑이 어느 정도 나오시고, 미꾸라지 적용 후 핑이 어느 정도 나오시는지요? 그리고 싱가폴 게임 서버에 접속을 하시는 것 맞으시죠?
패킷로스 없이 115 핑, 패킷로스 있이 90핑 정도가 나오구요. (왜 두가지로 나뉘는지 모르겠지만요. 최근에 갑자기 패킷있는 90핑 짜리가 생겨버려서 미꾸라지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미꾸라지는 잘 나오는 노드가 패킷없이 80 정도가 나옵니다. 정말 잘뜨면 70대도 뜨구요. 싱가폴은 맞을겁니다. 실제 (매칭 돌려서 잡는 일반 게임) 게임 매칭에서는 SEA서버라고 되어있기는 하지만 로비게임 (제가 방 만들어서 하는 게임) 에서는 서버 목록에 SEA가 없고 singapore만 있고, 로비게임 에서의 핑이 실제게임 핑과 같습니다. 그리고 매 게임 핑이 여러가지로 왔다갔다 하지도 않는 것 같구요(싱가폴 하나라는 의미). 그리고 머드피쉬 내 그래프에 나온 것보다 더 나쁜 노드인 경우가 더 많지만, 오히려 좋은 노드인 경우도 있습니다. 서버 위치를 잘못 설정한 거라면 그래프보다 더 안좋게만 나와야겠죠…? 인게임에서도 게임 밖에서 처럼 노드 변경이 확확 적용되면 상관 없겠는데, 게임이 이미 연결되고 난 뒤(매칭이 잡히고 난뒤)에는 끄는 것만 제대로 핑에 적용이 되고, 게임 도중에 노드를 변경하는 것은 십분 뒤에나 적용이 되거나 노드의 성능에 상관없이 핑이 엄청나게 나빠져서, 처음 노드 설정이 너무나 중요한데 이게 힘듭니다.
이게 정말 잘 나오는 경우의 노드에요. 보시다시피 그래프와 실제 게임 핑과는 아무런 상관성이 없습니다. 위에 것보다 훨씬 더 좋다고 나오는 것들은 오히려 더 안좋은 경우가 많구요. 4번째 사진에서의 핑과 인게임의 핑까지도 다른 경우가 있구요. 안좋은 경우도 필요하시면 올려드릴게요…
답변을 안주시는건 해결하기 힘드신건가유…ㅠ
ㅠ.ㅠ 헉… 일단 답변이 달린지 몰랐습니다… 답변을 훨씬 전에 달아 드렸어야 했는데 어디에서 잘못되어 건너 뛰어진 것인지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질문해 주신 것에 대해 답변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서버 목록에 SEA가 없고 singapore만 있고, 로비게임 에서의 핑이 실제게임 핑과 같습니다. 그리고
음… SEA 가 Singapore 아닌가요? 제가 알기로 그렇습니다. ㅠ.ㅠ
그리고 머드피쉬 내 그래프에 나온 것보다 더 나쁜 노드인 경우가 더 많지만, 오히려 좋은 노드인 경우도 있습니다. 서버 위치를 잘못 설정한 거라면 그래프보다 더 안좋게만 나와야겠죠…?
이 부분은 미꾸라지의 잘못일 수 있습니다. ㅠ.ㅠ 결국 노드 상태를 얼마나 정교하게 체크를 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샘플링하는 갯수가 적다 보니 이런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싱가폴 도타2 서버 IP 알아낸 것 같아요! 다음의 3개의 IP가 Tracert 값이 인게임 핑하고 같게 나와요. 45.121.184.2 /// 45.121.184.215 /// 45.121.185.110 이렇게 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은데 45.121.184.0~255 로 있겠죠…? 마찬가지로 45.121.185.X도 있을거 같네요…) 노드 RTT 계산에 적용시켜 주세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ㅠ.ㅠ 처리해 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예전하고 달라진게 없네요… 절대 나올리 없는 30대 핑이 나오는 것부터 70대 핑이라고 해서 들어가면 100 왔다갔다 하는 핑인거 까지요. 노드 연결 후 저 IP에 tracert만 해봐도 인게임 핑과 같게 나오는데 대체 왜 계산이 다르게 되는 걸까요… 뭐 정 안되면 어쩔 수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