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관리자님 ^^
오늘도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아니라 이전번에 던전앤파이터 신규가속요때문에 글 적었었는데요
그에 관해 한가지 여쭤볼게 있어서 이렇게 또 글 남깁니다^^
저는 컴퓨터 관련해서 무지하지만 제가 알기론 wireshark를 이용해 던전앤파이터서버<->내컴퓨터간의 주고받는 패킷과 그 패킷주소를 알아내서 관리자님께 이메일 보내드리면 관리자님이 새로운 게임을 추가해주시는걸로 압니다.
헌데 던전앤파이터는 게임실행 메커니즘이
웹사이트로그인->웹사이트게임실행클릭->패처실행->(1)신규패치있을시…->패치다운로드및설치->완료 후 게임클라이언트실행
(2)신규패치없을시…-> 완료 후 게임클라이언트실행
위와 같이 게임패처를 무조건적으로 실행하고 그 후 게임클라이언트가 실행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호주에서 플레이하면서 겪는 문제가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로, 일반적인 게임속도 (흔히 말하는 ping) 저하가 있습니다. (이게 머드피쉬VPN을 이용해보려하는 첫번째 목적입니다)
두번째로, 패처의 반응(?)속도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애당초 머드피쉬를 이용하는 이유니까 더이상 설명안드려도 될거같은데, 두번째는 위 메커니즘중 패처실행 및 완료에 관련된 것입니다.
한국에서 플레이 할시 패처실행->신규패치검색->있을시패치설치 후 게임실행, 없을시 바로 게임실행이 잘 일어나는데
유독 호주에서 실행하면 느린인터넷속도때문인지 혹은 국제망을 이용하여 패킷손실때문인지 이 메커니즘이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자세히는 설명을 드릴수가없어 난감하지만 그냥 이런일이 발생을한다 정도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본론으로 돌아오면 제가 wireshark를 이용하는것이 패킷분석을 위함이 맞는지, 만약 맞다면 게임실행후만이 아니라 실행전 패치실행관련부분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말이 서툴러서 잘 작성하지못한점 죄송합니다 ^^
그럼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