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미꾸라지의 경우, ipTIME 공유기용 배포판과 PC 용 미꾸라지 배포판은 차이가 많습니다. ㅠ.ㅠ 다만 느려지는 부분은 좀 더 살펴봐야 할 이슈로 보입니다. 여러가지 이슈가 있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은 fmkorea.com 과 피파 20 이 모두 Amazon AWS 상에 존재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이슈로 보입니다. 미꾸라지의 경우 내부적으로 라우팅 테이블 수정을 통해서 어떤 트래픽을 미꾸라지로 보낼지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 처럼 2 개의 서비스가 동일한 네트워크 (Amazon AWS) 이 있을 경우 같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근데 연결 프로토콜을 UDP 가 아닌 TCP 기반으로도 한번 테스트를 해보셨는지요?
이 부분은 제가 살펴봐야 할 이슈로 보입니다. ㅠ.ㅠ 먼가 KST 와 UTC 차이인 것으로 보입니다.
미꾸라지 배포판은 PC 용 말씀하시는 거죠? 그렇다면 아시겠지만 PC 용은 해당 PC 내에서의 게임에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즉, 피파20 을 PC 용으로 하신다면 당연히 적용이 되실 것입니다.
음.. 연결 프로토콜 문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당연히 장점 /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피파 20 게임이 TCP 기반 게임이라면 특별히 더 느려지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해당 게임이 UDP 게임이라면 반드시(?) UDP 기반 프로토콜을 사용하시는 것이 이득일테니, 게임이 어떤 프로토콜을 쓰는지 정확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말씀하신대로라면 제 환경에서는 랜카드가 한개이며 유선랜+유선랜 조합이라 안될꺼라 예상되네요.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도 부족하여 구성하기도 힘들꺼 같고…
일단 지금은 또 공유기 미꾸라지로 어느정도 잘 되고 있긴합니다. 겜 한판하고나면 게임에서 튕기긴 하지만요… 여튼 담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