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20 아이템 확인 요청

안녕하세요.

피파 20 아이템에 관한 문의 및 요청 입니다.
피파 20의 경우 여러가지 모드로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온라인 시즌, 얼티밋, 프로클럽 모드 등이 있습니다.
현재 피파 20 아이템으로 등록된 RTT 서버 ip 는 13.113.240.236 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프로클럽 모드를 주로 사용 합니다.
그리고 프로클럽을 할때 패킷을 wireshark 를 이용하여 캡쳐 했습니다.
캡쳐한 파일을 첨부 합니다.
캡쳐 파일은 1개 밖에 없지만 제가 추가로 확인 했을때는 모두다 RTT 서버 ip 가 3.xxx.xxx.xxx 이라는 것입니다.
제 추측이지만 게임내 모드에 따라 ip 대역이 변동 되는것으로 보이는데…
피파 20 아이템 안에 3.xxx.xxx.xxx ip 를 추가로 등록 가능 하신가요?
파일은 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확인 후 답변 부탁 드립니다.

음… 혹시 해당 프로클럽 서버(?) 모두 일본 Tokyo 에 있는 게임 서버인지 확인해 줄 수 있으신가요? 현재 보내주신 패킷 덤프 모두 확인해 보았는데요, IP 대역은 3.X.Y.Z 와 같이 시작하시만 네트워크 자체는 동일한 네트워크 (Amazon EC2 Japan region) 에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럴 경우, 특별히 3.X.Y.Z 대역에 대해 추가적인 RTT 등록이 필요해 보이지 않습니다. ㅠ.ㅠ

네… 몇번을 확인했었는데 말씀 해주신것 처럼 동일한 네트워크 (Amazon EC2 Japan region) 에 존재 하는걸로 나오네요.
그럼 대역과 관계없이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RTT 로도 사용가능하다는 말씀 이신데…
그런데 미꾸라지를 enable/disable 해도 ping 이 그대로인 이유가 뭘까요?

게임 내에서의 핑이 그대로라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미꾸라지 대시보드의 실시간 RTT 그래프상에서 핑이 그대로라는 말씀이신가요?

미꾸라지가 동작하는지 어떻게 확인하죠? 섹션의 내용대로 확인해 보시고 실시간 트래픽이 게임 진행에 따라 제대로 움직이는지 확인해 보시겠어요?

현재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LG 공유기 — 공유기 ( WZR-HP-AG300H ) ------- PC, PS4

ping 체크는 미꾸라지 연결 후 PC 에서 확인 했습니다.
그때 ping 이 그대로 입니다.
그리고 말씀 하신 미꾸라지 대시보드의 실시간 RTT 그래프는 나오지 않습니다.
저만 그런것이 아니라 피파20 아이템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다 그런걸로 알고 있습니다.
미꾸라지 동작 여부는 미꾸라지를 disable 한 상태에서 게임에 접속한 다음
미꾸라지를 enable 하고 서버를 설정하면 게임내에서 서버가 팅겼다가 재 접속 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미꾸라지가 적용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PC 에서 핑체크를 하실 경우, 13.113.240.236 IP 를 대상으로 하셨다는 말씀이신거죠?

WZR-HP-AG300H 라면 버팔로 공유기로 보이는데, 현재 OpenWRT 기반 펌웨어의 경우 실시간 RTT 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이슈가 있고 이 부분은 현재 내부 티켓을 만들어 둔 상태라서 조만간 시간되는대로 작업을 할려고 합니다. ipTIME 기반 공유기 사용자분들은 이 이슈가 없으실 것입니다.

PC 에서 핑체크를 하실 경우, 13.113.240.236 IP 를 대상으로 하셨다는 말씀이신거죠?
–> 네. 맞습니다.

미꾸라지가 동작하는지 어떻게 확인하죠? 섹션의 내용대로 확인해 보시고 실시간 트래픽이 게임 진행에 따라 제대로 움직이는지 확인해 보시겠어요?
–> 앞서 제가 말씀 드린 내용이라면 미꾸라지는 잘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어떤 부분을 확인 해야 할까요?

음… 글쎄요… 일단 핑이 변화하는게 없다면 살짝 이해가 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만약 중계 서버 설정이 제대로 먹히고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13.113.240.236 로 핑을 보냈을 때 먼가 변화가 있어야 하거든요. 혹시 다음과 같이 해보시겠어요?

  • 미꾸라지가 적용된 후 ping 을 컴퓨터 상에서 테스트를 해본다. 그리고 그 결과값을 기록해 놓는다.
  • 그 상태에서 피파 20 아이템 설정에 들어가서 중계 서버를 유럽이나 멀리 떨어진 중계 서버로 적용 후 다시 ping 테스트를 실시한다.
  • 그리고 해당 결과값이 이전 결과값과 차이가 많이 나는지 확인한다.

만약 중계 서버 적용이 제대로 된 것이라면 핑 테스트의 RTT 가 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전혀 변화가 없다면 먼가 이슈가 있긴 있는 것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