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싱턴 서버 패킷로스 뜹니다. 확인바랍니다

US West (Washington - Azure)

서버 패킷로스 뜹니다. RTT업데이트 후에도 같은증상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최근 제가 모니터링한 결과에 따르면, 중계 서버 자체의 이슈로 보입니다. :frowning: US West (Washington - Azure) 쪽 서버가 굉장히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중계 서버를 더 이상 서비스하지 않을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다른 중계 서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1 Like

그렇다면 워싱턴쪽 가장 핑이 좋게 나오는 서버가 어디인가요? 현제는 US West (Seattle - Vultr 2)를 쓰고있는데 패킷 로스라던가 기타 불안정한 오류가 많이 팝업되서 주기적으로 rtt업데이트를 해도 이상 팝업이 뜨더라구요. 사용하기 매우 불편하던데. tokyo 쪽은 핑이 좀 더 높게 나오고. 시에틀 에서는 180~190ms 정도인데 일본쪽은 200이상 나오거든요.

워싱턴쪽 핑이 가장 좋게 나오는 최적 서버가(패킷로스등이 적은) 어디 있을까요?

저는 워싱턴을 주로 이용하는 게이머라 그렇습니다. 워페이스라는 게임의 워싱턴서버쪽 사용하는

게이머들과 연결이 정말 자주되는편이거든요.

답변좀요. 새로 글을 생성해야 하나요?

이 부분은 사실 정답이 없습니다. ㅠ.ㅠ 미꾸라지의 경우 사용자분들이 중계 서버를 잘 선택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정보를 제공해 드릴려고 하지만, 이게 이론과 현실은 다른 법이거든요. FAQ-중계 서버 관련 문서를 참고하시면 대략적인 중계 서버 선택법이 나옵니다. 일단 이 부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US West (Washington - Azure) 로의 핑이 다른 중계 서버 보다 핑이 낮거나 혹은 안정적이었는지요? 만약 그렇다면 제가 다른 서버로 변경할 용의는 있습니다. :slight_smile:

그건 아닙니다만, 답변은 항상 먼저 질문하신 분들이 계시면 그 분들부터 달아드리고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답변이 달리지 않는다면 다른 분들도 답변을 못 받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ㅠ.ㅠ 오히려 댓글을 다시면 해당 글이 bump 되면서 순위가 밀릴 수 있는 점 알아 주셨음 합니다.

US West (Washington - Azure)의 서버가 최상의 서버입니다. 저로써는. 다른서버로 변경 부탁드려요.~~ 저에게는 꼭 필요해요 이 서버가.ㅠㅠ

그리고

전문가 모드 선택하는 설정->계정 메뉴가 안보이네요 이것도 업데이트 하셔야 할듯 합니다.

v5 버젼으로.

US West (Washington - Azure)의 서버가 최상의 서버입니다. 저로써는. 다른서버로 변경 부탁드려요.~~ 저에게는 꼭 필요해요 이 서버가.ㅠㅠ

제가 US West (Washington - Azure) 서버를 다른 것으로 변경 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slight_smile: 혹시 기회가 되시면 다시 한번 더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제가 해당 부분을 업데이트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서버 상태보다 조금 더 나은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160~170ms 정도를 기대했었는데 150ms는 꿈이고…ㅠㅠ

평균 188ms이더군요 이것만 해도 정말 대단한거긴 하지만 사람의 욕심이라. 160ms를 꿈꿔봅니다.

^__^;;

그리고 이건 비교 자료입니다.

[이전 테스트 자료]2019-12-30일 자료(과거)

[현제 테스트 자료]2020-02-24일 자료(현제)

DNS 서버 테스트 해봤어요.

NA DNS: us-comm.wf.my.com

Location: Virginia, Washington

nslookup:

66.242.15.199

66.242.15.201

이게 제가 하는 워페이스의 DNS 주소죠 아시겠지만…

가는 경로가 줄어들고 핑도 약간 빨라졌네요.

위에것은 3개 아래것은 1개 줄어들었네요^__^

(추신 : 혹시 이 자료를 토대로 좀 더 개선해 주실 수 있다면 부탁드려요~~~ 안해주셔도 지금으로도 정말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일본 구글 중계서버에서는 152ms가 나오네요. 빛보다 빠른 물질이 나온다면 가능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