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전에는 이렇게까진 아니었던거 같은데
요 한달 전후로 패킷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짧게는 30초 길게는 3~4분 정도 패킷로스가 일어나면서
결국 게임을 끄고 중계서버를 바꾸고 다시 접속하는데요.
그럴때마다 서버 상태들 보면 많게는 15개 적게는 4~5개 정도가 패킷로스 25%~75% 상태더라구요
이건 제가 해결할 부분이 아닌거 같은데 개선이 안될까요?
그 전에는 이렇게까진 아니었던거 같은데
요 한달 전후로 패킷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짧게는 30초 길게는 3~4분 정도 패킷로스가 일어나면서
결국 게임을 끄고 중계서버를 바꾸고 다시 접속하는데요.
그럴때마다 서버 상태들 보면 많게는 15개 적게는 4~5개 정도가 패킷로스 25%~75% 상태더라구요
이건 제가 해결할 부분이 아닌거 같은데 개선이 안될까요?
혹시 “상태 -> 중계 서버” 상에서 확인을 하였을 때, 많은 중계 서버들로 패킷 로스가 보이신다는 말씀이신가요? 이 경우는 우선 현재 사용하고 계신 ISP 에 이슈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우선 이 부분 확인 부탁드립니다. ㅠ.ㅠ
근데 그렇다고 말하기엔 KT서버가 패킷로스 투성이일때는 Sejong 서버는 전혀 없구요
Sejong 서버가 패킷로스 투성이 일때는 KT서버가 안정적인데요
이것도 ISP에 따라 변하나요?
가끔 확인안하고 접속해서 왜이리 핑이 튀는지 보면 이런 상황이라 게임을 끄고 중계서버 옮기고 다시 키는데요…
음… 패킷 로스 이슈의 경우 ISP 에 따라 변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느 부분에서 해당 이슈가 발생되고 있는지는 좀 더 추가적인 실험(?)이 필요해 보입니다.
혹시 기회가 되신다면 WinMTR 을 이용한 네트워크 분석 문서를 참고하셔서 182.162.145.22 (Soul Worker - Asia (South Korea)) IP 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계신 ISP 쪽 근방에서 해당 패킷 로스가 발생된다면, Hop 숫자가 낮은 근처에서 패킷 로스 이슈를 보실 수 있으실 꺼라 판단이 되네요. 테스트 없이는 정확하게 해당 이슈가 KT 이슈인지 Sejong 이슈인지는 비교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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