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르코프 고급모드로 연결시 인게임에서 커넥션 로스트 현상

기본모드, 멀티패쓰모드로 연결시에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고급 모드를 사용했을 시에는 인게임에서 3분을 못넘기고 server connection lost 라는 메시지와 함께 팅겨버립니다

포럼 글들을 살펴보니깐 다른 사람들도 저와 비슷한 증상을 겪은 사람들이 많은거 같은데 해결법에 대해서는 어디서도 찾지 못했네요

타르코프는 인게임에서 일정 지연시간(핑)이 넘어갈 시에는 강제적으로 인게임 세션에서 킥당하게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기본모드, 멀티패쓰모드로는 킥을 당하지 않는 안정적인 핑을 유지하기가 힘들어서
고급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고급모드를 사용하면 핑은 안정적이지만 정말 얼마 가지도 못하고
그냥 서버와 연결이 끊겼다는 메시지와 함께 게임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연결 프로토콜도 tcp로도 바꿔봤고 mtu설정 수치도 낮춰봤고 방화벽도 모두 해제했고 포트도 모두 허용했는데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도와주세요

+그리고 멀티패스 모드를 이용할 때에 오늘의 추천경로목록에 있는 서버목록(고급모드)처럼 하고 싶지만 멀티패스 모드는 두번째 중계서버만 직접 선택할 수 있어서 추천경로에 나와있는 서버를 고르고 연결하면 추천경로에 있는 핑보다 훨씬 높고 불안정한 다른 중계서버를 잡아줘서 추천경로에 있는 rtt 기대치보다 훨씬 더 높은 rtt를 가지게되던데 멀티패스모드의 첫번째 중계서버 자동선택의 효율성에 대해 의구심이 듭니다. 더 나은 상태를 골라주는 것이 맞는건가요?

일단 @jungmin940 님의 고민이 무엇인지는 이해를 하였습니다. ㅠ.ㅠ 일단 아시겠지만, 기본모드 / 고급 모드 / MultiPath 모드 각각 동작 방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고급모드의 경우, 중계 서버 2 곳이 fixed 하게 묶여서 패킷을 보내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중계 서버 2 곳이 묶이다 보니까 연결의 안정성 면에서는 기본 모드 보다는 더 불안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식이 MultiPath 모드입니다. 다만 이 모드의 경우 첫번째 중계 서버를 자동 선택하기 때문에 @jungmin940 님께서 생각하는 중계 서버가 아닌 다른 중계 서버가 잡힐 수 있습니다.

ㅠ.ㅠ 이 부분은 먼가 @jungmin940 님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동작하는 모드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 MultiPath 모드인데, 기존에는 첫번째 중계서버가 항상 "자동 선택"었다면, 새로운 모드는 사용자가 지정한 중계서버가 있다면 해당 중계 서버는 항상 거쳐가고 거기에 다른 좋은 경로가 있다면 추가하는 하는 기능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합리적인 방식이 아닐까 하네요 ㅠ.ㅠ 다만 이 부분은 구현은 쉬우나 새로운 릴리즈를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할 듯 합니다.

고급모드가 연결이 더 불안정 하다는 말씀이 어느 부분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선 핑(지연 시간)이나 패킷 로스 등등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전 오히려 기본 모드보다 더 낮은 핑과
패킷 로스나 핑이 튀는 현상등을 경험하지 않았습니다만, 고급 모드로 연결했을 때 제가 타르코프에서 겪은 것은 높은 지연 시간에 의한 세션에서 킥 보다는 서버와의 통신이 중단되는 것이였습니다
게임로비에서 하는 통신은 매우 정상적입니다만 인게임에서만 이러한 현상이 발견됩니다

그리고 밑에 추가적으로 말씀해 주신 부분은 구현 해주신다면 저야 당연히 반가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