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르코프 연결 끊어짐

현재 베트남에서 타르코프를 하는데, 인게임런쳐로 Krasnoyarsk 혹은 Novosibirsk 서버를 갑니다.
그래서 미꾸라지에서 목적지 Novosibirsk로 잡고, 중계서버는 Hongkong - Tinmok 5를 잡고가면 인게임에서 핑이 130정도 나오고는 합니다. 여기까지는 괜찮은데 최근 이틀전부터 상당히 자주 게임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집니다. 그 끊어지는 방식이 제가 인게임에서 아이템을 파밍한다던지의 행동으로 상호작용을 하면 그 시점에서부터 플레이어 RTT가 더 갱신되지않고 잠시후에 튕겨버립니다. 재접속을하려고해도 게임서버랑 연결이 원활하지않은지 Awaiting session start 단계에서 한참을 기다리다가 튕겨버립니다 제생각에는 RTT는 계속 갱신되는데, 플레이어 RTT만 갱신되지 않는걸로보아, 서버로 요청은 가는데 서버에서 응답을 받아오지 못하는것같습니다… 튕길때마다 미꾸라지 런쳐상의 RTT 그래프도 확인하는데 미꾸라지의 RTT 그래프는 멀쩡합니다.

현지 인터넷상태가 안좋은것으로 유명해서 다른방법들도 시도 해봤는데, 제가 무선인터넷을 사용중이어서, 무선인터넷으로 다른게임을 VPN없이 3시간가량 해보았는데, 전혀 인터넷관련한 문제가 발생하지않았었고,

미꾸라지를 끄고 타르코프를 아시아서버로 여러판 돌려보았는데도 같은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었습니다.

또, 최근 베트남에서 다른나라로 연결되는 AAG 해저케이블이 손상되었다고도 기사가 떴었는데, 그것때문이라기에는 다른게임에서 해외서버로 접속한다거나 할때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게 제 PC 혹은 제가사는곳의 인터넷환경 문제인지 아니면 게임서버 혹은 중계서버와의 연결문제인지 판단할 방법이 있을까요?

음… 혹시 가능하시다면 미꾸라지를 적용하신 상태에서 WinMTR 을 이용한 네트워크 분석 문서를 참고하셔서 5.8.42.6 (Escape from Tarkov - Europe (Russia, Novosibirsk)) IP 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어느 구간에서 @blue_fly23 님이 말씀하시는 이슈가 발생되는지를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먼가 좀 더 전문적인 도구를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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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nMTR statistics                                   |
|                       Host              -   %  | Sent | Recv | Best | Avrg | Wrst | Last |
|------------------------------------------------|------|------|------|------|------|------|
|                            10.254.206.1 -    0 |  109 |  109 |    0 |    0 |    0 |    0 |
|                            10.254.254.1 -    0 |  109 |  109 |   35 |   37 |  105 |   37 |
|                           10.255.246.98 -    0 |  109 |  109 |   36 |   38 |  105 |   37 |
|                             103.205.9.1 -    0 |  109 |  109 |   36 |   39 |   74 |   38 |
|                                10.0.0.1 -    1 |  105 |  104 |   36 |   39 |  176 |   37 |
|                          192.254.81.111 -    1 |  105 |  104 |   36 |   40 |  176 |   38 |
|    te0-2-1-7-691.br02.hkg12.pccwbtn.net -    1 |  105 |  104 |   37 |   51 |  286 |   55 |
|rostelecom.be21-194.br02.hkg12.pccwbtn.net -    9 |   85 |   78 |   36 |   39 |   60 |   40 |
|                          213.228.109.53 -    4 |   97 |   94 |  128 |  134 |  395 |  130 |
|                             169.254.0.0 -    9 |   82 |   75 |  129 |  131 |  222 |  129 |
|                           10.255.49.186 -    4 |   97 |   94 |  128 |  132 |  303 |  129 |
|                           vrrp.gcore.lu -    5 |   94 |   90 |  128 |  131 |  237 |  129 |
|                  ru-nsk01g001.eft.local -    5 |   93 |   89 |  129 |  130 |  149 |  130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WinMTR v1.00 GPLv2 (original by Appnor MSP - Fully Managed Hosting & Cloud Provider)

이런식으로 나왔습니다.

우선 WinMTR 정보를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이 결과를 보면 @blue_fly23 님과 미꾸라지 중계 서버 사이의 통신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문제는 중계 서버에서 실제 게임까지의 구간 (10.255.246.98 부터 ru-nsk01g001.eft.local 사이의 구간)이 문제입니다.

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0.0.0.1 에서 1%의 패킷로스가 발생되고 있는데요, 이 hop 의 위치는 미꾸라지 중계 서버를 벗어난 upsteam ISP 쪽 인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해당 이슈가 손댈 수 없는 부분에서 발생되다 보니, 미꾸라지 쪽에서도 먼가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ㅠ.ㅠ 현재로써는 다른 중계 서버를 통한 경유를 하시는 것이 그나마 해결책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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