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미꾸라지를 통해 배틀필드 V를 하고 있습니다.
종종 Tx bits가 몇백만 정도의 스파이크를 보여 프로그램에서 크레딧 절약 모드를 켰는데도 동일한 현상을 보여 문의드립니다.
게임 내 EA 앱은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통 Bytes 나 KBytes, MBytes 단위에 익숙하셔서 bits 단위로 보여지는 그래프에 놀라실 수 있습니다. 실제 단위를 바꿔서 보시면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한다는 오해를 푸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얘기하는게 아니라, 일반적으로 게임할때는 10,000~30,000 RX/TX bits가 나오는데 간혹 속도제한을 걸어 놨음에도 몇백만씩 스파이크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여쭤본겁니다.
일단 @sunaru 님의 경우 종량제이시고, "크레딧 절약 모드"가 활성화되신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다만 해당 모드의 경우, TCP 포트 80 / 443 에 대한 트래픽에 대해 속도 제한을 하는 기능입니다.
즉, 만약 그 외의 다른 포트를 이용하여 특정 프로세스가 미꾸라지를 통해 트래픽을 전달되었다면 @sunaru 님이 관측하시는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혹시 어떤 프로세스가 해당 트래픽을 만드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Netlimiter 를 이용한 트래픽 모니터링 문서를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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