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북미(US Central)서버를 미꾸라지를 활용해서 접속하고 있습니다.
미사용시 핑 200이상, 사용시 190이하라서 적용되는 것은 확실히 확인이 가능한데,
중계서버 목록에서 RTT가 160ms로 뜨는 서버를 선택해도 실제 게임핑은 160~190사이를 왔다갔다 하네요. RTT값이랑 실제 게임핑은 다른 것인가요?
그리고 두번째로, 미꾸라지 RTT그래프상으로는 중계서버 상태가 매우 쾌적함에도 게임 상에서는 패킷로스가 잔잔하게 지속적으로 발생하여서, FEC기반 UDP 10012포트를 사용해보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10012포트로만 설정하면 중계서버 RTT가 패킷로스로 뜨네요. 제 네트워크를 먼저 살펴봐야하는것인지, 아니면 게임마다 적용이 되는 것과 안되는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