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결제 관련 오류 확인 요청

안녕하세요. 현재 넥슨 게임 중 하나를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액제를 사용하고 있고, 정액제 사용 시 기간이 4일 남은 시점에 재결제가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상하게 4일이 남은 시점에 게임 플레이를 하면 그 다음날 비정상 제한이 걸립니다.

제가 하는 게임은 한 아이피에서 3명의 이상 아이디를 로그인하는 경우 다음 날 자동적으로
비정상 제한을 걸어, 신용카드 등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단순 로그인만 했을 때는 임시 제한을 걸지만, 로그인 해서 게임 재화를 획득하는 경우
정지를 먹이는데요.

유난히 자동 결제가 이뤄지는 4일 전에 플레이를 하면 미꾸라지에서 중계 서버로 접속한 아이들이
임시 정지가 걸리더군요.

해당 컴퓨터만 그런 줄 알았지만 현재 5대의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종종 이러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누군가 제 3의 인물이 저와 같은 중계 서버를 선택하는 걸 생각해봤지만, 그렇게 됬을 경우
그 사람도 게임 내 재화를 획득했을텐데 정지가 아닌 임시 정지가 발생한다는 건 뭔가 시스템 적으로 오류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일전에도 자동 결재가 이뤄지는 시점에 크레잇이 0원 있을 경우 오류가 발생했었는데, 해당 부분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크레딧을 공유하는 여러 계정이 있을 경우, 자동 결제가 이뤄지는 4일 전에 중계 서버로 접속하는 경우 평상시 접속과 다른 로직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만약 다른 로직이 있다면, 평소에 크레딧을 5만원 이상 충전시킨 상태로 유지하는 경우 자동결제를 해도 이상이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3. 만약 자동결제에 이상이 있다면, 자동결제를 해지하고 수동 결제로 전환하는 경우 오류가 없을 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음… 무슨 말씀인지는 잘 이해하였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설명이 잘 되지 않는데요, 비정상 제한이 걸린다는 것은 게임 서버 입장에서 보았을 때, 1개의 IP 로 3 명 이상의 사용자가 로그인했다는 뜻인 것으로 이해를 하였습니다.

미꾸라지 입장에서는 정액제 이용권의 유효 기간이 4일 이전이라고 하더라고 연결을 관리하는 인증 daemon 과 유효 기간을 관리하는 task 는 서로를 모르기 때문에 이 때문에 접속을 관리하는 로직이 달라지는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결국 연결이 미꾸라지를 통해 접근이 되는지 아니면 @a4239650 님의 원래 public IP 로 연결이 되는지가 중요해 보이는데요, 설사 미꾸라지를 통해 연결이 안된다고 하더라고 게임사 입장에서 2 개의 IP 을 통한 1 개의 아이디 접속이라, 해당 사항이 없는 듯 하구요…

:slight_smile: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다른 로직 자체가 없습니다. 그래서 최소의 크레딧을 유지하셔도 내부적으로는 동일하게 동작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a4239650 편의에 맞게 하셔도 동일하실 것입니다. 자동 갱신 자체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기 때문에 수동 결제를 하셔도 기능 면에서는 100% 동일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아직도 있는 버그 중 하나입니다. ㅠ.ㅠ 정액제 사용자인데, 잔여 크레딧이 0 원일 경우, 내부적으로 인증이 제대로 안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1원 혹은 그 이상이라고 계정에 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래 제 아이피를 public ip로 언급을 하신 것 같은데, 현재 저는 7대의 컴퓨터를 사용 중이고
1대는 원래 인터넷 회선, 나머지 6대는 미꾸라지를 활용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public ip로 연결이 된다면, 제 메인 컴퓨터도 정지를 당해야 하는데, 그런 일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제 추측 상 재결제 시점에 하위 계정들과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재결재를 할 경우
남은 크레딧이 다른 하위 계정들이 다시 재결제될때 크레딧이 부족할 것으로 계산되는 경우
뭔가 알지 못하는 문제가 있을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하위 계정인 bitwlife 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a는 지난 5개월간 이상이 없었는데,
어제 4,170원이 남은 상태에서 재결재를 하고 나서는 바로 정지가 되었습니다.

4,170원에서 990원을 결재한 뒤, 해당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하위 계정은 2개가 더 있을 텐데
나머지 두개가 다시 결재될 때 제가 보유한 크레딧으로 충당이 안될 것으로 보여
시스템적으로 뭔가 오류가 발생한게 아닌가 싶은데요.

오묘하네요… 이론적으로 설명이 되어야 할텐데, 여전히 의문점이 있습니다. 혹시 다음과 같이 추후에 한번 테스트를 해보시겠어요? 미꾸라지 정액제 요금제의 경우, 2 개의 항목에 Expire(만료) 될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1. 정액제 이용권
  2. 아이템 자체

혹시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정액제 이용권 또한 기간 연장을 하시고, 아이템 부분도 아이템 설정에 들어가셔서 기간 연장을 하여 잔여 기간이 넉넉히 있을 경우, @a4239650 님께서 말씀하신 이슈가 발생되지 않는지 한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This topic was automatically closed 21 days after the last reply. New replies are no longer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