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썬더 패킷로스 문제

패킷덤프 메모 남기다가 엔터로 바로 넘어가 버렸습니다.
FullVPN켜서 덤프찍기 전에 핑이 280~300, 패킷로스가 최소2퍼 유지에서 피격또는 전투가 일어나는 순간 41퍼정도 찍힙니다.
FullVPN키고 플레이를 하였을땐, 핑은 200~ 250, 패킷로스는 동일하게 최저 2퍼에서 최대 42퍼정도까지 올라갑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혹시 기회가 되신다면 WinMTR 을 이용한 네트워크 분석 문서를 참고하셔서 207.244.116.29 (워 썬더 - US East (Virginia)) IP 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부탁드립니다.
미꾸라지가 적용 안된 상태에서 한번, 적용된 상태에서 한번 각각 테스트를 하시면 될 것입니다.

해당 이슈에 대해서는 제가 결과를 살펴봐야 이 이슈가 어느 구간에서 발생되는지 확인이 가능할 듯 합니다.


미꾸라지 미적용

미꾸라지 적용

미꾸라지 적용 (Full VPN)

이렇게 나왔습니다.
테스트 하면서 따로 인게임에서도 확인하였는데 핑은 200대 유지였고, 패킷로스는 1% ~ 12% 나오긴 했습니다.

근데 이런 문제가 생긴 기간이 건물 인터넷 변경하면서부터 생긴 문제입니다. SKT에서 LG헬로비전(와이파이 공유기와 통합된 모델)으로 변경되었는데, 해외서버에 접속할때 속도제한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음… 보여주신 첫번째 WinMTR 결과를 보면, Hop 1 에 해당하는 1.176.185.65 IP 가 확인이 되는데, 이 부분에서 이미 94% 로스가 발생된다고 나옵니다. Hop 1 이라는 것이 보통 집 router 를 가르키는데요, 혹시 현재 공유기 없이 바로 컴퓨터에 인터넷선을 붙인 형태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bsseop0331 님 말씀하신대로 건물 인터넷 이슈로 보이고, 만약 공유기가 있다면 해당 공유기 이슈로 보입니다.

Hop 1 부터 패킷 로스가 매우 높은 것으로 보아, 컴퓨터 바로 윗단부터 이슈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미꾸라지 중계 서버에 도달하기 전부터 이미 패킷로스가 높게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미꾸라지로 해결이 될 가능성이 낮아 보입니다. ㅠ.ㅠ 우선 현재 회선 점검이 우선으로 보입니다.

차라리 공유기문제였으면 새로 사던가 하면 될텐데…
IPTV STB빼고 랜선 연결도 하고, WIFI만 써보기도 하고, … 결과는 똑같네요.
건물 인터넷 회선 문제가 맞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원인은 알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기사님 불러서 점검 요청 해야겠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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