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게임 아이템과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중입니다. 중국 본토에서 사용중이고 윈도우 업데이트 이전에는 이렇지 않았는데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방화벽 관련해서 에러가 자주 뜹니다. 방화벽에서 앱 허용에 미꾸라지 관련 앱들은 전부 등록 해놓았습니다만… 여전히 간헐적으로 애러와 함께 패킷로스가 뜨네요.
혹시 기회가 되신다면 WinMTR 을 이용한 네트워크 분석 문서를 참고하셔서 115.71.236.78 (미꾸라지 중계 서버 KR Asia (S. Korea - GNJ IDC) 7
의 public IP) IP 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부탁드립니다.
해당 이슈에 대해서는 제가 결과를 살펴봐야 이 이슈가 어느 구간에서 발생되는지 확인이 가능할 듯 합니다. 만약 정말로 해당 패킷로스 이슈가 윈도우 업데이트 후에 발생되기 시작되었다면 WinMTR 결과에 해당 부분이 보이지 않을까 짐작합니다.
혹시 테스트를 할 때 vpn을 끄고해야하나요? 아니면 상관없나요?
음… 일단 이 이슈의 경우, 미꾸라지를 Off 하신 후에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중계 서버와의 통신 사이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우선으로 보이네요.
음… 혹시 어느 국가에서 미꾸라지를 사용하시는지요? 제가 이 WinMTR 정보를 보면, @msworld1297 님은 중국에서 거주하고 계신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결과를 보면, 58.217.252.69 IP (이 IP 가 @msworld1297 님에게 가장 가까이 붙어 있는 Public IP) 부터 72% 패킷 로스가 발생되는 것이 확인이 되는데요, 중국에 거주하고 계신게 맞다면, 아마도 현재 사용하고 계신 ISP 이슈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ㅠ.ㅠ
미꾸라지 이슈는 아닌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