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꾸라지를 통해 타르코프 게임을 하는 데, 미꾸라지 대시보드 상 패킷로스가 없어도, 도중에 이더넷 연결이 계속 끊겨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아이템으로 타르코프만 연결하고, 디스코드는 연결 안하는데도 디스코드와 타르코프 모두 인터넷이 끊기며 게임이 튕깁니다.
음… 이더넷 연결이 끊어진다구요? 그 말씀은 윈도우즈 오른쪽 하단의 네트워크 상태에서 계속 연결이 끊어졌다 붙었다를 반복한다는 말씀이신가요?
보통 이슈의 경우, 미꾸라지 이슈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하시는 NIC (네트워크 카드)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이더넷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실 수 있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중인 랜카드는 Intel I225-V 렌카드이며 드라이버는 최신 버전입니다. 예외 규칙 - 웹 트래픽 제외 설정을 켜도, 왜 디스코드 화면 공유 화면만 보면 중간 중간에 인터넷이 멈추는지 모르겠습니다. 평소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가 미꾸라지를 이용해 타르코프 게임을 하면서 디스코드 화면 공유를 시청하면 네트워크가 도중에 끊깁니다. 또, 윈도우즈 오른쪽 하단의 네트워크 상태가 끊어질 때도 있지만, 끊어졌다는 표시가 없어도 디스코드 화면 공유 화면과 통화 중 목소리가 끊기면서 게임에서 ‘server connection lost’ 오류와 함께 튕깁니다. 디스코드 화면 공유를 시청하지 않으면 네트워크가 끊어지는 빈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오늘 계속 확인해본 결과 간헐적으로 디코 방송만 보면 디코 방송과 인터넷 모두 멈추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뭔가 해결책이 있을까요? 아니면 디스코드만 다른 회선을 쓰게 못하나요?
음… 해당 이슈가 발생되었을 때, 인터넷이 모두 멈추었다면 해당 이슈는 랜카드 이슈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간혹 랜카드가 아닌 윗단인 라우터 (집 공유기)가 멈출 수도 있지만, @rearrangev 님 이슈에 해당되는지는 현재 확신할 수 없어 보입니다.
일단 도움이 되실지 확신할 수 없지만 제 머리속에서 떠오르는 임시 방편은
- 연결 프로토콜 을 TCP 기반으로 했을 때 해당 이슈가 여전히 재현되는지 살펴볼 가치는 있어 보입니다. 비록 타르코프 게임이 UDP 기반이기 때문에 TCP 연결 프로토콜을 쓰면 비효율적인 면이 많겠지만, 우선은 원인을 좁히는 과정에서는 테스트해볼만 해 보입니다.
- 혹은 “설정 → 프로그램 → 런쳐” 에 TAP / TUN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것이 있는데, Wintun 기반으로 설정을 변경했을 때 먼가 달라지는 점이 있는지도 테스트 해볼만 해 보입니다.
- 혹은 해당 증상이 WFP 아이템 모드를 On / Off 하느냐에 따라 증상이 달라지는지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음… 글쎄요. 가장 좋은 방법은 디스코드와 관련된 트래픽을 미꾸라지를 통해 전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혹시 디스코드을 이용하실 때, 디스코드 앱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는지요? 아니면 단순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이용을 하시는 건가요?
디스코드 앱을 사용합니다. 일단 알려주신 방법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알려주신 방법을 모두 사용하여 오늘 계속 테스트해본 결과,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디스코드 방송을 켜도, 화면공유를 시청해도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설정한 품목
UDP → TCP
TAP → TUN
WFP ON → OFF
따로따로 설정하지 않고 모두 동시에 적용했습니다.
ㅠ.ㅠ 문제가 해결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하지만 아셔야 할 것은 위에 제가 언급하였듯이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게임의 경우, UDP 기반입니다. 그래서 TCP 로 변경시, 패킷 처리가 비합리적(?)일수 있기 때문에 게임 프레임이 지연되거나 할 수 있는 점 알아 주셨음 합니다.
연결 프로토콜이 UDP 기반으로 했을 때 제대로 동작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니 참고 바랍니다.
This topic was automatically closed 21 days after the last reply. New replies are no longer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