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모 모바일이 실시간 RPG게임이라 핑이 중요해서요
이 게임 응답속도 100미만으로 나오도록 개선 부탁드려요!
음… 우선 해당 게임에 어떻게 미꾸라지를 적용하시는지요? 제가 판단했을 때, 미꾸라지 Android 용 앱을 설치하셔서 적용하시고 계신 것이 아닐까 추측이 됩니다.
그렇다면 보통 미꾸라지 앱의 Per-App 기능을 이용하셔서 게임만 적용하셨을 꺼라 판단이 되네요. 그럼 혹시 @kang92 님은 현재 어느 나라에 거주하고 계시고 게임 서버가 어느 나라에 위치한 곳에 접속중이신건가요?
네 모바일이라 앱으로 이렇게 사용해봤어요
모드를 이것저것 변경해봤는데도 원하는 핑이 안나오더라고요 ㅠ
실시간 알피지 게임이라 핑이 중요해서요
저는 중국 시안 거주중이고 아마 집 인터넷는 중국연통 일겁니다
게임은 우리나라 컴투스 게임이에요
음… 우선 스크린샷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크린샷을 보았을 때, Multi-Path 모드를 사용하시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중계 서버 선택을 보면 아래와 같이 연결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 “사용자 → KR Asia (S. Korea - SK Broadband) → KS Asia (S. Korea - Amazon XXX) → 게임서버”
제가 @kang92 님의 RTT 정보를 보면, KR Asia (S. Korea - SK Broadband) 중계 서버는 중국에서 바로 사용하기에 좋지 않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보통 중국 <-> 한국의 경우, KT 쪽 회선이 좋은 편인데요, 그래서 제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아래와 같이 중계 서버를 구성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 Multi-Path 모드시, “사용자 → KR Asia (S. Korea - KTXX IDC) → 한국 쪽 중계 서버 → 게임 서버”
- 기본 모드시, “사용자 → KR Asia (S. Korea - KTXX IDC) → 게임 서버”
말씀해주신대로 설정했는데도 핑이 수백대가 나와버리네요 ㅠㅠ
말씀하신대로 게임 내에 현재 핑 수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음… ㅠ.ㅠ 그렇군요. 이 경우, 제대로 동작할지 모르겠지만 게임 관련 패킷을 조금 받을 수 있다면 분석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https://docs.mudfish.net/v3/ko/docs/mudfish-product/mudfish-apps/android/menu 문서를 보시면 안드로이드 앱의 패킷 덤프 관련 기능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미꾸라지를 적용하신 상태에서 게임을 진행하시면서 잠깐 패킷을 덤프하여 보내주실 수 있다면 제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