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구매에 도타2는 어디갔나요?
음… 도타2는 이미 장착하고 계신 아이템이라 구매 메뉴에 있지 않고, 관리 메뉴에 있으실 것입니다. 혹시 지금도 이슈이신가요?
자세히 WinMTR 정보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우선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보면 확실히 JP Asia (Tokyo - SakuraNet) 는 해당 중계 서버 쪽에서의 이슈가 맞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 문제가 해당 중계 서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발생되는 것으로 파악이 된다는 것인데요… 즉, 바쁜 시간대에 보면 해당 중계 서버의 트래픽이 임대받은 조건의 최대치를 사용하고 있어 packet loss 가 발생되고 있어 보입니다. 서버 증설만이 해결책으로 보이는데 문제가 해당 업체측에서 더 이상 서버 임대를 하지 않아 확보할 방법이 마땅치 않습니다… ㅠ.ㅠ 제가 좀 더 알아 보겠습니다.
그리고 “JP Asia (Tokyo - Equinix)” 중계 서버의 경우는, 해당 중계 서버의 문제라기 보다는 upstream 쪽 이슈로 보입니다.
> 중요한건 이퀴닉스나 사쿠라넷이나 모두 아이템 핑 확인창에서는 평균 RTT가 160-165대로 측정됩니다.
이 부분이 이슈인데요, WinMTR 의 경우 측정 간격이 1 초인데 반해, 미꾸라지 쪽 RTT 의 sampling 간격은 5 분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어찌보면 현재 미꾸라지 RTT 정보의 한계(?)인 부분입니다. 5 분간격을 밑으로 낮추면 ISP 측에서 외부 공격한다고 서버를 막는 사태가 옛날에 있어서 겁이나 이 이하값으로 줄이지 못하고 있거든요.
음… 10 분 마다 서버 상태를 체크해서 계속 서버를 바꿔주신다구요? 그럼 저의 게임 플레이를 제대로 못하는 수준이라는 것인데요, 혹시 사용하시는 중계 서버들이 모두 WinMTR 와 같은 것으로 살펴보았을 때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는 뜻인가요?
느낌에 사용자들이 대거로 이동하여 문제가 발생되었다기 보다는 간혹 Full VPN 모드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트래픽을 너무 많이 보내 발생되는 이슈일 수 도 있습니다.
뭐가 바뀐건진 모르겠지만, 미꾸라지를 호환모드 윈도우8으로 바꾼 후 US West (Seattle - Vultr)가 추천목록에 뜨기 시작했고, 해당 서버 경유시 체감상 하루의 1/3정도 시간은 플레이가 원활합니다. 원활할 때는 인게임핑 167-172대이며, 실체감 딜레이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https://1drv.ms/i/s!Ao72_hj9WeNdgapDk-p3BR9wfGHVCQosaka timok+tokyo google 인게임 161로 뜨나, 다른 플레이어를 만나면 어김없이 핑이 200대로 치솟으며, 플레이 또한 체감 딜레이가 0.5-1초 느껴집니다.
타 플레이어를 만났을 때만 핑이 높아진다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정보량의 차이밖에 없는데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정보량의 차이라면 대역폭이나 미꾸라지 서버 패킷 처리 딜레이 문제겠군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3bUrfisCPbdeVIgDopbQ_cnRBFKx-l_0Vgx9CEK7mhU/edit?usp=sharing64.25.33.63 현재 연결되는 서버 ip로의 핑 결과 비교. 시트2를 보시면됩니다.
저 스프레드 쉬트 결과에 따라 트래픽양이 10 이하, 서버과부하 없는 서버로 KR IGN을 택해 현재 30분정도 플레이 중인데, 지금까지 미꾸라지건 뭐건 이렇게 쾌적하게 플레이 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점프 버튼을 누르면 깃털같이 가볍에 뛰는 느낌이 드네요. 그전까지는 손에 본드를 덕지덕지 바르고 플레이하는 느낌이었다면 말입니다. 100의 시간동안 10정도는 여전히 렉이 느껴지긴 하는데, 디폴트 딜레이라기 보다는 회선 상황이나 중계 혹은 게임 서버의 응답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딜레이 같습니다.아래에 중계서버와 게임서버로의 핑 테스트를 각각 붙여 넣었습니다.중계서버를 거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여하간 위 시트에서도 볼 수 있듯이 아이템 창에서의 RTT값은 실체감으로는 의미가 없다고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64.25.33.63 (게임서버 ip)|------------------------------------------------------------------------------------------|
| WinMTR statistics |
| Host - % | Sent | Recv | Best | Avrg | Wrst | Last |
|------------------------------------------------|------|------|------|------|------|------|
| 10.254.104.1 - 0 | 1022 | 1022 | 0 | 0 | 1 | 0 |
| 10.254.254.1 - 0 | 1022 | 1022 | 19 | 20 | 44 | 21 |
| 10.255.242.54 - 0 | 1022 | 1022 | 19 | 20 | 45 | 20 |
| 45.120.159.1 - 1 | 1018 | 1017 | 21 | 37 | 262 | 22 |
|mpr1.g4-4.starrynetwork-1.osk001.pnap.net - 1 | 1014 | 1012 | 20 | 25 | 164 | 22 |
| mpr2.pc1.bbnet1.osk001.pnap.net - 1 | 1018 | 1017 | 20 | 25 | 162 | 22 |
| 111.87.11.33 - 1 | 1018 | 1017 | 20 | 33 | 227 | 21 |
| obpjbb205.int-gw.kddi.ne.jp - 1 | 1018 | 1017 | 20 | 23 | 90 | 21 |
| pajbb001.int-gw.kddi.ne.jp - 1 | 1018 | 1017 | 124 | 129 | 225 | 126 |
| sjegcs001.int-gw.kddi.ne.jp - 0 | 1022 | 1022 | 131 | 133 | 168 | 133 |
| ix-sj5.int-gw.kddi.ne.jp - 1 | 1014 | 1012 | 125 | 128 | 205 | 127 |
| lag-101.ear1.sanjose3.level3.net - 82 | 241 | 45 | 0 | 127 | 131 | 129 |
| No response from host - 100 | 205 | 0 | 0 | 0 | 0 | 0 |
| &nb
음… 그렇다면 명령 프롬프트창을 두 개 열고 64.25.33.1 와 64.25.38.1 로 각각 핑을 날려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버 과부하인지를 알기는 힘든데요, 해당 이 명령어들로는 해당 네트워크까지가 과부하인지 아닌지를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서버 과부하는 정확한 게임 서버 IP 와 TCP 게임 연결 포트로 해보시면 조금은 추측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 Dallas Secure Dragon 서버의 경우 제가 지금까지 측정치를 얻어본 결과 항상 미꾸라지 결과가 gw2 서버로 DOWN 스테이트입니다. 이전에는 안그랬던 것 같은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ㅠ.ㅠ 먼가 게임사에서 해당 중계 서버의 IP 대역을 차단해 버린 듯 합니다…
전혀 핑이 미꾸라지를 거치지 않고 판단이 될 때, cmd에서 ping을 보내놓고 껐다켰다를 반복하면 라우팅이 제대로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고/에러 메세지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음… 이상합니다. 미꾸라지의 특성상 단순히 ping 을 껐다켰다하는 것으로 라우팅이 제대로 되게 만든다는게 사실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ㅠ.ㅠ 혹시 명령 프롬프트에서 ping 을 껏다켰다를 하지 마시고, 계속 보내넣도록 하면 라우팅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는지요?
> 2.일본 서버로는 경고/에러 메세지가 팝업으로 종종 뜹니다. 해당 중계서버로의 핑 로스가 있다는 메세지입니다.
이 부분은 moldycake 님의 컴퓨터와 미꾸라지 중계 서버간의 이슈입니다. 다만 이 부분은 정말 로스가 있다는 것인데 어느 구간에서 해당 증상이 발생되고 있는지 확인이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cmd 에서 ping을 껐다켰다하는게 아니고 미꾸라지 프로그램을 껐다켰다하면 라우팅이 되는 경우가 있다는 얘기였습니다.
아… 무슨 말씀이신지 알겠습니다. ㅠ.ㅠ
> 다른 유저들의 경우 이러한 문제 없이 이용을 하고 있나요?
글쎄요. moldycake 님의 경우는 미꾸라지를 사용하시는데 익숙하시기 때문에 해당 메세지의 의미를 아실텐데요… 다만 다른 사용자들은 제대로 알고 사용하시는지 조금은 의문입니다. 해당 메세지를 보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Ping statistics for 45.120.159.40: Packets: Sent = 19698, Received = 19659, Lost = 39 (0% loss),Approximate round trip times in milli-seconds: Minimum = 19ms, Maximum = 29ms, Average = 19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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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aka Tinmok 2로의 핑 결과입니다.
Thank you for sending the packet dump. Based on your packet dump, I had created an item “Cabal Online”. Could you please equip and test with it? If it is not working properly, please let me know.
Thank you. I am able to connect ingame. But unfortunately I am unable to connect to the launcher and I still have to use another VPN to connect through it. Then after I get connected using that VPN, I have to exit that VPN then connect with mudfish to connect inside the login screen. It is working perfectly, but can you make mudfish VPN for cabal ph also work for the launcher? Thank you!
When I checked this packet dump you sent, it seems it only includes the in-game traffics. So could you please send me some launcher packets using Packet Capture with Mudfish link while launching the game with Full VPN mode.
I think I need another dumps to solve this issue.
All done. I have uploaded packet for Cabal PH Launcher while patching around 8MB in size. I hope this helps. Thanks!
I’d updated the game item. Please test when you get a chance.
I have tested opening the launcher and logging ingame. It is perfect. Thank you!
ㅠ.ㅠ 일단 -I
옵션을 사용중이시면 작업 관리자를 뛰우지 않으셔도 될텐데요? 작업 관리자를 뛰어시거나 혹은 -I
옵션을 사용하시거나 보통 둘 중 하나 작업만 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한번 뛰워주는 부분은 미꾸라지 쪽 이슈가 아니다 보니 별다른 조치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ㅠ.ㅠ Windows 10 부터 생긴 이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