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쓴글인데 아직도 그 현상 그대로네요. 당시에 요금제가 많이 남아서 기다리다가
이번에 요금제를 한 단계 올려서 변경했는데 그래도 똑같은 현상입니다. 대역폭문제로 끊기는 건 절대 아니고요.
미꾸라지 대쉬보드 대역폭 사용량 봐도 대역폭에 문제가 있던 경우는 없었습니다.
서버상태 확인해보고 부하 안걸린 서버로 연결해서 겜하다가 갑자기 연결이 끊기고
또 다른 서버로 바꾸면 또 같은 현상으로 끊김니다. 이걸 하루에 몇 번씩 당하고 심지어 5분만에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유도 모르겠고…
몇 년째 써오면서 이런적은 없었는데 이건 진짜 문제 심각한거 같습니다.
전에는 핑은 들락날락해도 연결이 끊기지는 않았어요.
안정성이 이렇게 떨어져서야 어떻게 사용하겠습니까?
특정 서버가 오버와치 게임서버에 접속이 안됩니다.
커스텀 아이템을 만들어서 P:Overwatch.exe 이것만 설정후 실험해봤습니다.
WFP 아이템 모드 켜두었습니다.
비교해본것은 jp tokyo conoha-1 과 jp tokyo Aliyun-3입니다.
실험해 건 다음과 같습니다.
중계서버를 jp tokyo Aliyun-3로 설정 Battle.net Launcher.exe 실행해서 배틀넷 로그인 잘됩니다(Battle.net.exe로 변경됩니다.). 게임 실행해보면 일본쪽 게임서버로 잘 연결됩니다. 게임내부에 표시된 핑과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의 일본어 아이디를 통해서 확인합니다.
overwatch.exe를 실행해서 로그인해보면 역시나 정상 실행됩니다.
2.2. 중계서버를 jp tokyo conoha-1로 설정 Battle.net Launcher.exe로 실행 로그인 잘되고 게임도 일본서로 정상적으로 잘 동작합니다.
overwatch.exe를 실행해서 로그인 시도해보면 로그인이 안됩니다.
[접속중… ]요거만 표시되면서 진행이 안됩니다.
이게 대쉬보드에서 패킷로스 나타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
커스텀 아이템이 아닌 오버와치 정식 아이템으로 똑같은 실험을 해봤습니다.
중계서버를 jp tokyo Aliyun-3로 설정 Battle.net Launcher.exe 로그인해보면 정상 실행됩니다.
overwatch.exe를 실행해서 로그인해보면 정상 실행됩니다.
중계서버를 jp tokyo conoha-1로 설정
중계서버 변경하면 대쉬보드상에서 패킷로스상태가 계속 유지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Battle.net Launcher.exe 로그인해보면 정상 실행됩니다.
overwatch.exe를 실행해서 로그인 시도해보면 로그인이 안됩니다.
정도로 보입니다. ㅠ.ㅠ 여러가지 이슈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변경하시면서 테스트를 해보는 방법 외에 큰 방법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마음에 걸리는 것이 JP Asia (Tokyo - ConoHa X) 쪽 중계 서버의 경우, 회선 상태가 그렇게 좋은 곳은 아니었던 것으로 제가 알고 있습니다. 가급적 다른 일본 중계 서버들로도 테스트를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